소미노 :: 회사홈페이지

유산균 발효 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회사, ODM 제안, 입점 및 제휴 문의

KOR

About

‘내 몸이 편안한 느린 먹거리, 본연의 美식을 살리다’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만 담아낸 느린 먹거리를 전하여
식품으로 사람의 삶의 가치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Mission

식품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고자 하는 인류의 영원한 소망을 실현합니다.
세상은 소미노를 Well Aging Leading Company로 기억할 것입니다.

  • 고객을 위한 미션

    우리는 좋은 원료와 마음 그리고 고유의 기술
    최상의 식품을 만들어 한 분의 고객, 하나의 가정이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것에 기여한다.

  • 사회를 위한 미션

    음식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고, 인류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한다.

  • 소미노인으로서의 미션

    우리는 최상의 식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미노인으로서
    자신을 존중하고, 함께 일하는 직원을 배려하면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한다.

History

2022

  • 제품 개선 - 무밈 발효식
  • 제품 공급 - 소우주한방병원(유산균발효콩분말)

2021

  • 제품 개선 - 수라 선, 무밈 미윤음
  • 제품 출시 - 시그니처 왁스 타블렛, 청양 맛간장 소스
  • 제품 공급 - 광안자모여성병원 산후조리원(미윤음),
  • 파라다이스호텔 '남풍' 레스토랑(전두부),
  • 그레인부스터(곡물 시즈닝) ODM
  • 행사 초청 -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디자이너스 테이블' 연사 참여

2020

  • 제품출시 - 소이요 밤콩두유, 전두부, 콩물
  • 제품공급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프리미엄 식품관 입점, 쿠팡 로켓배송 입점
  • 인증승인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최우수상), 와디즈 우수 메이커 어워드 선정, 부산 테크노파크 지역혁신 최우수 기업 선정

2019

  • 제품출시 - 떠먹는식물성요거트, 식물성치즈
  • 제품공급 - 롯데백화점 입점, SSG.COM 입점, SSF샵 입점
  • 외부 기획전 - 롯데백화점 본점 비건푸드기획전, 롯데백화점 잠실점 이너뷰티&비건푸드기획전
  • 전시홍보 - 제1회 비건페스타(aT센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KINTEX)
  • 인증승인 - 이노비즈, HACCP (액상차)

2018

  • 제품출시 - 쌀요거트 미안해요, 소이요 계절요거트 4종 (봄, 여름, 가을, 겨울)
  • 제품공급 - GS eShop 입점, 경기도 용인 동춘마켓 입점, 와디즈 입점, 텐바이텐 입점
  • 정부과제 - 순수 식물성 콩치즈 개발, 반려동물용 영양간식 개발
  • 특허출원 - 쌀요거트 및 이의 제조방법
  • 상표등록 -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소미노 상표 등록
  • 고객초청 - 소미노데이 in 서울 티컬랙티브

2017

  • 제품출시 - 수라 선, 소이요 약콩요거트
  • 인증승인 -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HACCP(유산균음료/혼합음료)
  • 정부과제 - 쌀(현미)요거트 개발
  • 고객초청 - 소미노데이 in 서울 품서울

2016

  • 제품출시 - 소이요거트 (검은콩, 홍삼, 흑마늘), 오색다담
  • 제품공급 - 마미데이 입점, 29CM 입점, 농사펀드 입점, 마켓컬리 입점
  • 특허출원 - 천연식물성 아미노산, 홍삼요거트, 흑마늘요거트
  • 고객초청 - 소미노데이 in 서울 롯데호텔

2015

  • 제품출시 - 디토주스, 튼튼이
  • 제품공급 - 러쉬코리아, 센텀타워치과 임플란트 환자 영양식, 마더코(온라인편집몰)입점
  • 상표등록 - 코리안요거트 (Korean Yogurt, www.koreanyogurt.com), 유산균식사
  • 고객초청 - 소미노데이 in 부산

2014

  • 제품출시 - 힘, 건강미인식

2013

  • 전시홍보 - 오픈라인 매장 오픈 (부산 해운대 달맞이 고개)

2012

  • 전시홍보 - 국제음식박람회
  • 사업확장 - 온라인스토어(www.somino.net) 오픈

2011

  • 회사설립 - 법인회사 전환 (유한회사 소미노)
  • 협약체결 - 부산 달맞이한의원 환자영양식, 현대조은병원 해독캠프
  • 제품공급 - 경주 자연의원 암환자 영양식, 이오코리아 미용다이어트식
  • 제품개발 - 차가버섯아미노산
  • 전시홍보 - 부산국제암엑스포

2010

  • 전시홍보 - 국제웰빙통합의학박람회

2009

  • 협약체결 - 충북 제천 한방치유센터, 동의대 한방실버웰니스사업단
  • 인증승인 - 홍삼분말을 이용한 유산균발효식 제조에 관한 특허 등록

2008

  • 인증승인 - 함초오곡발효환
  • 상표등록 - 소미노 네츄럴

2007

  • 제품개발 - 검은콩아미노

2004

  • 인증승인 - 미국 FDA 식품안전성 승인 (검은콩발효식, 발효함초마늘)

2003

  • 협약체결 -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파프리카 수경재배 (통영시 용남면 원평리)

2002

  • 인증승인 - 대두분말을 주원료로 한 유산균이 함유된 대두죽 및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 등록
  • 제품개발 - 검은콩발효식, 9증9포 발효함초마늘

2001

  • 전시홍보 -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1999

  • 회사설립 - 소미노네츄럴 (경남통영소재)
  • 제품개발 - 검은콩요거트

Identity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콩을 담긴 깊고 풍부한 영양을 담아내고
이를 통해 널리 사람과 삶의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소미노의 철학을 표현.

Symbol

대표 제품인 콩으로 만든 유산균과 아미노산 등의 유기적 연속성을 모티브로 하여 기업의 전통과 기업의 비전을 내포하는 형태의 심볼

Element keyword

  • 콩, 유산균, 식품, 그릇, 완전, 연속,
    지속가능, 긍정, 안정, 신뢰, 안전

  • 안정, 지속가능, 전통, 연속, 상승,
    미래, 결속, 가족, 확신, 정성, 만들다

Color & Key Value

기품과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골드 색상과 세련과 지적인 이미지의 그레이 색상을 통해
차분하면서 중후한 이미지와 신뢰적인 이미지를 복합시켜 소미노 기업과 제품의 품질에 신뢰를 부여

  • somino Gold

    Sincere / 기품

    Process Color : C0 / M16 / Y70 / K0
    RGB Color : R254 / G218 / B93

  • somino Grey

    Trust / 신뢰

    Process Color : C15 / M0 / Y0 / K50
    RGB Color : R139 / G152 / B158

Signatures

소미노 기업 이미지를 나타내는 기본 아이덴티티

  • 한글

  • 영문

Values

단순히 혀를 자극하는 먹거리가 아닌, 식품을 통해
개인의 건강과 아름다움, 삶으로 이어지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 발효

    Fermentation

    발효란 단순히 무엇을 더하거나 빼는 것이 아닌, 자연이 시간으로 빚어내는 정성과 기다림의 과정이자 식품에 가치를 더하는 일입니다.
    소미노는 국산 콩의 원물 그대로를 껍질째 세척하고 최대 120시간 발효함으로써 콩이 가진 본연의 맛과 영양의 가치를 더하여 오로지 사람을 위한 느리고 깊은 먹거리를 전합니다.

  • 건강

    Health

    건강이란 얼굴이나 몸매에서 드러나는 것이 아닌, 신체 내부 기관들이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작용함으로써 발휘되는 결실입니다.
    소미노는 장의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영양만을 안전하게 공급하여, 내면의 근본적인 개선을 통해 신체 전반에 걸쳐 건강하고 편안한 상태를 이루어냅니다.

  • 아름다움

    Beauty

    유산균발효생성물을 통해 장 내 유산균을 활성화하여 장을 건강하게 함으로써, 소미노는 먹거리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부정하고 인위적인 것들로 겉모습을 포장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기품과 아름다움이 내면에서부터 더욱 찬연히 빛날 수 있도록 합니다.

  • 문화

    Culture

    우리 주변에는 몸이 아닌, 오로지 혀를 위한 음식들로 가득합니다.
    소미노는 단순히 혀를 자극하고 배를 채우기 위한 음식에 현혹되지 않고, 개인의 신체 나아가 삶 전체에 걸쳐 보다 나은 자아로 나아가려는 이들을 위해 건강한 식습관과 꾸밈없는 느린 먹거리의 귀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 삶 : 소미노라이프

    Life _Somino Life

    소미노는 인위적이고 고정적인 가치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나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추구함으로써 신체와 정신에 걸쳐 건강하고 편안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삶의 주도권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하는, 삶에 대한 능동적이고 깊이있는 태도이자 방향을 제시합니다.

People

소미노는 사람을 위해 존재합니다. 소미노의 고객은 물론, 직원들을 위한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변화하는 기업입니다.

  • 창업자

    김도연

    창립자인 김도연 고문은 늘 따뜻한 말과 웃음으로 누구던 그 손잡아 주기를 즐겨하던 평범한 주부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남편의 간경화 선고로 인해 하루 아침에 간병인이 되었고, 4년 간의 병원 신세에도 불구하고 회복이 아닌 점점 악화되어 가는 남편을 보며 자연치유와 식이요법에 자연스럽게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현재의 소이요거트의 전신이 되는 콩 요거트를 개발하신 분과 인연이 닿아 남편을 살려내게 되었고, 그 감동과 감사로 내 남편과 같은 사람을 살리겠다는 사명감으로 소미노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발효 식품을 본격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다양한 분들을 만나며 발효란 미생물이 만드는 기적임을 알게 되었고, 모든 건강은 특정한 약효나 기능성을 가지는 원료에 의함이 아닌 가장 근본적인 영양에 의해 지켜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우리 땅에서 나는 우리 곡물을 유산균 발효하여 다양한 식품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김도연 고문이 처녀 때부터 수집해온 골동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넘어 정신적 풍요로움을 선사하여 여러분들의 삶에 작은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그 날을 고대합니다.

  • 2대 사장

    정원호

    저에게 주어진 가장 큰 숙제는 가업으로서의 진정성 있는 철학에 그 깊이를 더하되 식품회사로서의 소미노의 경영전략과 브랜딩, 조직,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더 높은 품질의 식품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 첫단계가 비전체계를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소미노가 사업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와 앞으로의 목적, 그리고 소미노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 약 4개월간의 수많은 고민과 자문, 스터디를 통해 정립하게 되었고, 그제서야 브랜딩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통해 홈페이지부터 제품 패키지까지 소미노의 철학과 의미를 시각화시킨 것이지요. 기존 소수의 인력이 다수의 일을 겸하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각 직무별로 담당 인력을 채용하였으며, 오래된 발효 장인들과 더불어 일할 수 있는 밝고 맑은 청년을 채용하여 신구조화의 미(美)도 꾀하였습니다.

    앞으로 저에게 남은 숙제는 한국 발효 식문화의 가치를 어떻게 더 깊이있게 소미노에 반영할 것인가, 그러한 소미노를 어떻게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릴 것인가, 이미 소미노를 알고 있는 분에게 어떻게 더 깊은 울림을 줄 수 있을까 입니다. 이를 위해 오늘도 소미노는 관찰하고, 귀 기울여 공부하며 우리의 길을 걸어갑니다.

  •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

    김도연

    가족을 살리기 위해 시작한 소미노가 국민 모두가 먹을 수 있는, 그래서 미래에 건강한 먹거리가 되고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초심을 아름답게 지켜가겠습니다.

  •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식품회사

    정원호

    올바른 경영을 통해 가족은 물론 임직원, 소비자, 경쟁자 모두에게 존경 받는 기업인이 되어 인류의 건강한 미래 먹거리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 소년의 아름다움을 노년까지

    서묘원

    소미노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소미노를 만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사람을 살리고 든든히 세우는 자리

    장진주

    모두가 같은 말과 같은마음
    같은 뜻으로 같은 열매를 맺어
    좋은 가치를 전합니다.

  • 아름다운 자연과 생명을 위한 노력

    오윤수

    안전하고 행복한 먹거리.
    바른 가치를 전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디자인합니다.

  • 일상의 가치를 함께 찾고 지키는 일

    방주연

    우리가 이야기하는 가치가
    널리 향기롭도록 바르게 듣고 전합니다

  • 의심이 확신이 될 수 있도록

    김영환

    선택해주신 모든 분들의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뢰를 이어가기 위해

    심재훈

    소미노와 고객님들 간의 신뢰를 더욱 쌓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축복에 싸여 지금은 가야할 때

    서지범

    소미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항상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예쁘고 좋은 것만 밟아서
    언젠가 돌아봤을 때 걸어온 길이
    향기로우셨으면 좋겠습니다

  • 진심을 담은 따뜻한 먹거리

    손유분

    내 자식 입에 넣어준다는 마음으로 바르게 만들겠습니다.

  • 필요한 곳에 가장 이로운 디자인

    박정욱

    필요한 곳에 가장 이로운 디자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